본문 바로가기

study/onmo (코딩 스터디)

[온라인 모각코] 8주차 - 적응중

반응형

 

 

 

 

 

 

 

이번주는 생일케익을 3개나 먹었다

 

 

 

 

스터디 일자: 23.10.16 - 23.10.22

 

스터디 8주차!

두 달이나 무사히 스터디를 이어온 우리 멋져요

칭찬합니당

 

직장생할은 이제 3주차가 되었고 아직 적응 중이다.

특별히 큰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성격상 여전히 긴장이 많이 된다.

약간 경직된 상태로 효율을 올리기가 쉽지 않아서 고민이 많아졌다.

 

 

 

 


진행방식
 

 

[온라인 모각코] 1주차 - 진행방식과 첫째주 시범운영

네클캠 수료한 동기 셋이서 모각코 스터디를 하기로 했다. 실제로 만나면 수다만 떨다가 코딩을 안 하기 때문에 (ㅋㅋ) 온라인 모각코로 결정 ! 스터디 진행 관리는 내가 맡았다. 이름은 모각코

j-lisa-dev.tistory.com

 


 

이번주 달성한 것

 

△ 1. C# 강의 완강하기
O  2. C# 알고리즘 풀기

O 3. 테드톡이나 드라마 30분 이상 자막 없이 듣기
X  4. Audible 다운 받아보기
O 5. 드럼 연습 2시간
O 6. 러닝 최소 주 1회

 

△ 1. C# 강의 완강하기

시도는 했지만 할 일이 많아서 완강은 무리였다..

시간은 없고 해야 할 건 너무 많아서 정말 이게 맞다 싶다

 

 

O 2. C# 알고리즘 풀기

두 문제 풀고 리뷰 시간에 해설했다.

생각할 시간이 부족해서 그랬을까?

나름 자신 있다고 생각했는데 파이썬의 단순함에 너무 익숙해져 버린 건지 베이직한 알고리즘이 오히려 떠오르지 않았다.

하나라도 더 해야 한다는 생각에 급하게 풀긴 했지만 역시 다음주에는 더 잘하고 싶다.

 

 

O 3. 테드톡이나 드라마 30분 이상 자막 없이 듣기

이건 사실 곧이곧대로 달성한 건 아니다.

드라마 볼 여유 같은 거 없었다..

그런데 왜 O냐?

동료와 영어 프리토킹을 엄청나게 많이 했다..

 

 

X  4. Audible 다운 받아보기

깜박했다!!

다음주는 읽을 책이 있어서 못 들을 거 같고 다다음주쯤 다운 받아서 한 번 둘러봐야겠다.

 

 

O 5. 드럼연습 2시간

역시 R U Mine을 계속 연습했고 이번주 레슨에서 마지막 파트를 배웠다.

선생님이 이제 웬만한 곡은 연습하면 칠 수 있을 것 같다고 펑크 비트? 솔로?를 배워보는 게 어떠냐고 하셨는데 요즘 새로운 걸 하기엔 좀 지쳐 있어서 아마 거절할 것 같다.

 

 

O 6. 러닝 최소 주 1회

3분ㅋㅋㅋ 정도 뛰었는데 시도를 한 것만으로도 대단하므로 칭찬!

다음주에는 딱 5분만 뛰자!

 

 


 

다음주 목표

 

10월 마지막주도 열심히 보내봅시다!

 

1. C# 알고리즘 풀기
2. 세미나 준비하기
3. 프로젝트 1주차 진행

4. 드럼 연습 2시간
5. 러닝 최소 주 1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