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onmo (코딩 스터디)

[온라인 모각코] 9주차 - 웹 클론코딩

반응형

웬일로 가을이 길어서 피크닉을 갔다

 

 

 

스터디 일자: 23.10.23 - 23.10.29

 

직장에서 하는 일이 좀 달라졌다.

지난주까지는 서버 구축을 했고 이번주부터는 드디어 웹페이지 클론 코딩을 시작했다.

 

 

 

 


진행방식
 

 

[온라인 모각코] 1주차 - 진행방식과 첫째주 시범운영

네클캠 수료한 동기 셋이서 모각코 스터디를 하기로 했다. 실제로 만나면 수다만 떨다가 코딩을 안 하기 때문에 (ㅋㅋ) 온라인 모각코로 결정 ! 스터디 진행 관리는 내가 맡았다. 이름은 모각코

j-lisa-dev.tistory.com

 


 

이번주 달성한 것

 

O 1. C# 알고리즘 풀기
O 2. 세미나 준비하기
O 3. 프로젝트 1주차 진행

△ 4. 드럼 연습 2시간
X  5. 러닝 최소 주 1회

 

 O 1. C# 알고리즘 풀기

이번주도 두 문제 시도했는데 하나는 풀었고 하나는 도무지 모르겠어서 일단 보류했다..

 

 

O 2. 세미나 준비하기

도메인 공부와 관련된 세미나 준비를 해야 했다.

아직 완성하진 못했는데 기간 내에 마칠 수 있을 것 같다.

 

 

O 3. 프로젝트 1주차 진행

이번주부터 웹페이지 클론코딩을 시작하게 되었다.

개발환경을 구축하고 DB 연결, 간략한 프론트 틀까지 완성해놓았다.

처음 계획한 것보다 DB 연결을 빠르게 해내서 일정이 조금 당겨졌는데 앞으로도 처음 써보는 것들이 많이 나올 예정이라 긴장 늦추지 말고 열심히 해야겠다.

 

 

4. 드럼연습 2시간

1시간 했다!!

쌤은 한두번 오면 많이 오는 거라고 하셨다 ㅋㅋㅋㅋ

연습 아예 안 오는 사람들이 디폴트이심 ㅋㅋㅋㅋㅋ

 

 

X 5. 러닝 최소 주 1회

주말에 하려고 했는데 주말에 몸상태가 썩 좋지 않은 바람에 깜박 잊어버렸다!!!

다음주는 꼭 기억해서 5분 이상 뛰자!!

 


 

다음주 목표

10월이 벌써 끝나간다.

정말 정신 없고 긴장되고 힘들었지만 그만큼 배운 것도 많다고 생각한다.

아니.. 생각하자....

11월도 잘 버티자!

 

 

1. C# LINQ 강의 듣기
2. 세미나 준비하기
3. 프로젝트 2주차 진행

4. 드럼 연습 2시간
5. 러닝 최소 주 1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