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onmo (코딩 스터디)

[온라인 모각코] 5주차 - 정처기 공부

반응형

 

 

 

 

스터디 일자: 23.09.27 - 23.10.01

 

10월이다 !!!

드디어 가을!!

그러나 정처기가 코앞 ....

 

 

 


진행방식
 

 

[온라인 모각코] 1주차 - 진행방식과 첫째주 시범운영

네클캠 수료한 동기 셋이서 모각코 스터디를 하기로 했다. 실제로 만나면 수다만 떨다가 코딩을 안 하기 때문에 (ㅋㅋ) 온라인 모각코로 결정 ! 스터디 진행 관리는 내가 맡았다. 이름은 모각코

j-lisa-dev.tistory.com

 
 
 


 

이번주 달성한 것

 

O  1. 정처기 실기 기출해설 특강 3개 듣기
△ 2. 프로젝트 백엔드 복습

△ + 테드톡 2개 듣기
X  + 테니스 레슨 5주차
O + 드럼 연습 3시간

 
O 1. 정처기 실기 기출해설 특강 3개 듣기
드디어 제대로 정처기 공부를 했다..

필기 때 외운 걸 당연히 많이 까먹긴 했지만 그래도 새록새록 기억나는 부분이 있었다.

개연성 없는 단순암기를 정말 좋아하지 않는데 효율이 중요한 자격증 공부에서 개연성을 찾고 앉을 수도 없는 노릇이니 일단 할 수 있는 만큼 외우고 언어 문제가 많이 나오길 빌어야겠다.
 
2. 프로젝트 백엔드 복습

열어는 봤다 ㅎ

 
3. 테드톡 2개 듣기
테드톡 하나 들었다 !!

이건 하기 싫었다기보다는 아침에 들으려고 했는데 자꾸 까먹어서 ㅋㅋㅋㅋ

남을 모방하는 일인 성대모사로 진짜 자기를 찾았다는 여성 코미디언이 나왔는데 큰 감동이나 스토리는 없었지만 성대모사가 웃겨서 들을 만했다.

X 4. 테니스 레슨 5주차

운동은 진짜 제 길이 아닌가봐요..

아무거나 재밌는 사람인데 왜 운동만 하면 이렇게 재미가 없을까...

회사+드럼+요즘 혼자 하는 사진공부까지 하려면 너무 버거울 것 같아서 일단 쉬기로 했다.

 

O 5. 드럼연습 3시간

Sheila Take A Bow의 기본 셔플 패턴 연습을 열심히 했다.

스틱 새로 살까 생각중이라 했더니 쌤이 취업선물이라고 타마 스틱 하나 주셨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원래는 밴드 티를 사주고 싶었는데 나한테 맞을 만한 사이즈를 찾을 수 없었다며 ㅋㅋㅋㅋ

 

 


 


 
다음주 목표

다음주는 드디어 첫 출근을 한다,,

바빠져도 공부는 계속,,!!

일단 다음주까지는 정처기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

지루하긴 해도 베이스가 부족한 비전공자로서는 확실히 도움되는 내용들이 있다.

 

1. 정처기 실기 기출해설 특강 3개 듣기
2. 특강 들은 기출 회차 다시 풀어보기

+ 테드톡 2개 보거나 듣기
+ 드럼 연습 3시간
반응형